화장지·물티슈 등 위생용품 7종 전달받아…238개소 아동 6471명 지원

▲ 취약계층아동후원품전달식
▲ 취약계층아동후원품전달식

충남도는 23일 도청 외부접견실에서 사단법인 나눔문화예술협회로부터 취약계층 아동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.

이날 전달식에서 김태흠 지사는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으로부터 유한킴벌리 제품인 크리넥스 화장지, 물티슈, 핸드워시 등 7종의 위생용품을 전달받았다.

후원 물품은 도내 아동복지시설 238개소 아동 6471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.

나눔문화예술협회는 공익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, 소외계층 지원과 문화예술 진흥, 미래인재 양성,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공헌 활동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.


▲ 취약계층아동후원품전달식
▲ 취약계층아동후원품전달식

김 지사는 지역 아동에 대한 단체·기업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를 전하고 "도에서도 취약계층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"이라고 말했다.

유 이사장은 "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유한킴벌리와 함께 나눔에 동참해 상생의 가치를 나눌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"라며 "아동복지시설 이용 아동들의 위생은 건강한 성장과 직결되는 만큼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"라고 말했다.

한편 나눔문화예술협회는 지난해에도 기저귀와 물티슈 등 후원 물품을 도내 아동양육시설 및 한부모가족시설 12곳에 지원한 바 있다.
/내포=박보성기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