홍보센터
보도자료
  • Home
  • >
  • 홍보센터
  • >
  • 보도자료

[이데일리]임병택 시흥시장, '쿠킹 클래스' 청년 예비창업자 격려

관리자
2019-10-16   186 4개월전
186
임병택 시장, 쿠킹클래스 교육장 방문
청년들 격려하고 시흥시 지원 약속
시흥시·나눔협회, 다음달까지 창업교육
임병택(왼쪽에서 6번째) 시흥시장이 14일 시흥 정왕동 청년스테이션을 찾아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청년들을 격려한 뒤 최현석(왼쪽에서 7번째) 셰프, 유현숙(왼쪽에서 5번째) ㈔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, 청년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. (사진 = 나눔협회 제공)


[이데일리 이종일 기자] 임병택 경기 시흥시장이 ‘전문셰프와 함께하는 청년 쿠킹 클래스’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을 격려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.

임병택 시장은 지난 14일 시흥 정왕동 청년스테이션을 찾아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청년들을 격려했다.

임 시장은 이 자리에서 “외식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들이 쿠킹 클래스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창업하기를 바란다”며 “시흥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”고 말했다.

전문셰프와 함께하는 청년 쿠킹 클래스는 ㈔나눔문화예술협회와 시흥시가 8월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운영하는 청년창업 지원사업이다.

매주 2차례씩 최현석씨, 오세득씨 등 유명 스타 셰프들이 참여해 창업준비, 마케팅, 브랜딩, 외식업 창업 등을 교육한다. 수강료는 무료이고 15만~30만원 상당의 식재료비는 수강생이 부담한다.

임병택 시흥시장이 14일 시흥 정왕동 청년스테이션을 찾아 쿠킹 클래스에 참여한 청년들을 격려한 뒤 조리실습으로 만든 봉골레 파스타를 시식하고 있다. (사진 = 나눔협회 제공)


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20명은 매주 레시피 개발 수업 등을 통해 성공적인 외식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.

임병택 시장이 방문한 14일에는 최현석 셰프가 청년들에게 외식창업 이론교육을 한 뒤 봉골레 파스타 조리실습을 했다. 임 시장도 실습에 참여한 뒤 함께 시식했다.

유현숙 나눔협회 이사장은 “프로그램 이수자를 대상으로 제품·레시피 개발 콘테스트를 열고 우수 레시피에 대해 대기업 연계 상품화 출시 기회를 제공하겠다”고 말했다. 이어 “창업 희망자에게는 외식업체 인턴실습(3개월 과정)을 거쳐 사업화하도록 멘토링·컨설팅 혜택을 줄 것”이라고 설명했다.

이종일 (apple223@edaily.co.kr)

이전글  다음글  목록

서울시 서초구 마방로6길 7-46, 5층(양재동, 성풍빌딩)   TEL.02)571-3235   FAX. 02)571-3236
CopyRight © 2017 (사)나눔문화예술협회.All Rights Reserved.
사단법인 나눔문화예술협회는 법인세법 시행령 제36조 1항(라)호에 의거 문화체육관광부 등록법인으로 세금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